欢迎光临中启未来国际教育集团官方网站!  

24小时全国服务热线

4006080431

如果您有任何疑问或是问题, 请随时与我们联系

查看联系方式>>
多语种报道

유수 중국 길림성 신수교육그룹 대표단과 노인복지 정책 간담회

文章来源:admin    时间:2025-02-24

김원기 전 경기도의회 부의장 한.중 노인복지정책교환

김원기 전 부의장 ,유수 중국 길림성 신수교육그룹 대표단 과 노인복지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./사진: 효사랑 재활요양원 제공
[대한경제=최종복 기자]경기 의정부시 김원기 전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지난 19일 한ㆍ중 교육인재 양성 및 업무 교류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유수 중국 길림성 신수교육그룹 대표단 일행을 접견하고 최근 확대되고 있는 한ㆍ중 노인복지 정책 및 노인복지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고 밝혔다.
이날 한국의 노인복지정책 및 장기요양기관 요양보호사 인력 수급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을 방문한 신수교육그룹 유수 대표단 일행은 효사랑재활요양원(원장 이순자, 개원예정) 과 가연재활요양원(원장 김미림)을 각각 방문하여 요양원 시설과 운영프로그램을 견학했다.
이날 간담회는 중국측 길림성 신수교육그룹 유수대표 및 그룹산하 유택신 직업교육고등학교장, 손운호 쓰촨 국제융합유한회사 대표가 참석 한국측에서는 장용운 효사랑재활요양원 이사장, 조신현 국제자원봉사연합회 이사장, 목영길 서정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, 김원기 전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.
한편 개원을 앞둔 장용운 효사랑요양시설 법인이사장은 "요양원 입소예정 어르신의 숫자는 날로 증가하고 있지만 시설에서 어르신들을 돌봐드릴 요양보호사 인원이 갈수록 부족하여 이에 대한 국가적 대책이 절실하다" 며 현실적 어려움을 토로했다.
김원기 전 부의장은 "최근 한국은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인해 노인장기요양보험 신청자가 148만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노인장기요양급여 또한 작년도에 14조8000억 이 지출되어 노인 장기요양정책과 지원이 그 어느때보다 절실하여 이를 보완하기위한 적극적 노력이 필요하다"고 강조했다.
의정부=최종복 기자 bok70000@
〈ⓒ 대한경제신문(www.dnews.co.kr), 무단전재 및 수집, 재배포금지〉
【返回列表页】
  • 电话:4006080431  

    地址:吉林省长春二道区自由大路第一国际中心A座11层

  • 微信

    公众号

    微信

保存图片,微信识别二维码

微信号:

(点击微信号复制,添加好友)

  打开微信